비서 2급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8년11월13일 10번

[비서실무]
비서의 예약업무처리 방식으로 가장 적절하지 않은 것은?

  • ① 예약 담당자의 이름을 기억하고, 친절하게 인사를 건네며 사소한 도움에도 감사를 전하는 비서의 태도가 예약 업무를 수행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 ② 예약을 진행하는 과정 가운데 변경 사항이 있거나 예약확약이 지체되는 경우 비서가 신속하게 대응 처리한 후, 최종결정사항만 상사에게 보고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 ③ 예약 이력 정보 목록을 수시로 업데이트하고, 예약이 완료되면 예약 내용을 구체적이고 상세하게 기록하여 문서 보고 시활용한다.
  • ④ 상사가 외부 이동 중일 경우, 예약 상황을 문자 보고하여 상사가 추후 참고할 수 있도록 한다.
(정답률: 67%)

문제 해설

"예약을 진행하는 과정 가운데 변경 사항이 있거나 예약확약이 지체되는 경우 비서가 신속하게 대응 처리한 후, 최종결정사항만 상사에게 보고하는 것이 효율적이다."가 가장 적절하지 않은 방식이다. 이유는 비서가 예약에 대한 변경 사항이나 지체 사항을 처리하고 최종 결정 사항만 상사에게 보고하는 것은 중요하지만, 이 과정에서 상사와 예약 담당자 간의 의사소통이 끊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비서는 상사와 예약 담당자 간의 의사소통을 원활하게 유지하면서 예약 업무를 처리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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